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01 - 에센셜 오일과의 만남
    에센셜 오일🌼 2021. 6. 11. 00:04
    반응형

     

    에센셜 오일과의 만남은 아주 단순했습니다. 

     

    약 2년 전, 제가 다니는 요가 스튜디오에서

    Aroma yoga라는 수업을 신청했습니다.

    1년 무제한권을 끊었지만, 이 수업만 유일하게

    돈을 따로 지불해야하는 수업이었죠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수업은 이렇게 진행되었어요,

     

    따뜻하게 데어진 스튜디오 안에서

    매트에 앉아있으면 H선생님이 오셔서

    각기 다른 오일들을 소개해주시며

    몇 방울씩 손바닥 위에 떨어트립니다.

     

    그걸 두 손으로 부드럽게 섞은 후

    목도 마사지하고 가슴 부분도 마사지하고

    다리도 마사지하고, 그 후에는 명상도 하고

    느린 동작으로 아사나를 하고 그랬어요.

     

    에센셜 오일이라고는 '라벤더', '페퍼민트'정도 밖에

    몰랐던지라 그 때 선생님께서 소개해주신

    오일들이 뭔지 전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그 수업은 괜히 좋았어요.

    제가 좋아하는 요가도 할 수 있고,

    다양한 오일의 향을 맡는 것도 재밌었고,

    기분 때문인지 괜히 더 심신이 편안해지는 느낌이 

    들었거든요. 🥰

     

     

    일주일에 한 번 있는 그 수업을

    나름 꾸준히 참여했었는데,

    스튜디오 공사와 코로나로 인해

    취소가 된 후 꽤 오래 잊고있었어요. 

     

     

    그러다...

    어쩌면 충동적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. 

    약 2달 전, 2021년 4월로 거슬로 갑니다.

     

    잠시 멈췄던 명상을 다시 시작했고,

   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정민님이 쓴

    '내 안의 평온을 아껴주세요'를 읽다가

    이런 구절을 발견했습니다.

    저는 유기농 테라퓨틱 그레이드 에센셜 오일을 호호바 오일과 혼합해 숙성한 것을 사용합니다. 명상 전 손등에 조금 발라 몇 차례 깊이 호흡해 향을 즐긴 후 명상에 들어가죠. 반드시 필요한 과정은 아니지만, 실제로 몸과 마음이 곧바로 이완되고 기분이 상당히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그리고 며칠 후, 제가 좋아하는 문숙 님의 유튜브의

    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.

    천연 레시피 (알로에, 에센셜 오일 등)를 사용하여 

    피부에 바르는 천연 오일을 만드는 내용이었는데요,

   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. 

    https://youtu.be/bMa5EcP7Qdg

     

   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

   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

    새롭게 기분 전환할 무엇인가가

    필요해진 것도 사실입니다.

     

    그렇게 조금 찾아보다

    4월의 어느 날 첫 주문을 했습니다.

     

    -페퍼민트

    -페츌리

    -Muscle Aid blend 오일

    -호호바 오일

     

    그리고, 굉장히 행복하게

    잘 사용을 하고 있어요.

    페퍼민트 오일 10ml는 

    다 써서 오늘 새로운 병을 주문했습니다.

     

    매일매일 사용을 하다 보니

    에센셜 오일에 대해 더 알고 싶어 졌어요.

    책도 읽고 유튜브도 보고,

    인터넷에 정리된 자료도 찾아보며

    조금씩 더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.

     

   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건

   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네요🌼

    반응형
안녕하세요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