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리뷰와 정보🤩

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으로 DHL로 짐 보내기 (+가격,소요시간)

by 습관의기록 2019. 2. 17.


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으로 DHL로 짐 보내기 가격 / 소요시간+ (2019년 2월 기준)

4년동안의 쿠알라룸푸르 라이프를 정리하며 옷과 책 10Kg는 KL로 놀러온 가족들 편으로 보냈고, 몇몇 물건은 주변의 지인들에게 나눠줬고, 며칠에 걸쳐 정리를 하며 꽤 많이 버리기도 했다. 

생활자에서 여행자로 자의적인 신분 변화에 걸맞게 옷이나 필요한 물건들도 조금씩 달라졌고, 여행자와 어울리진 않지만 그렇다고 버리고 싶지도 않은 물건들은 최소한으로 정리해 DHL로 보내기로 했다. 

내가 간 지점은 우리집에서 가까웠던 DHL Jalan Ampang.  아주 작은 키오스크 타입인데 직원들도 친절하고 가까워서 만족스러웠다. 

http://


처음에 생각한 방법은 박스를 먼저 구매한 후 집에서 물건을 넣어 가져오려고 했다.  하지만 박스만 구입을 할 수는 없다고 한다.

보내고 싶은 물건을 다른 박스나 쇼핑백에 넣어서 가지고 오면 거기서 담당자가 노련하게 DHL박스에 넣어준다. 

박스는 총 8개 타입이 있다.  박스당 최소 0.5kg 부터 최대 30kg까지 보낼 수 있다. 

내 물건을 무게를 재보니 9kg였는데, 만약 물건이 Max. 10키로 짜리 5번 박스에 다 안들어가면 한 사이즈 더 큰 6번 박스에 넣어야한다고 했다. (물론 가격도 올라간다)

무게와 크기에 따른 박스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고, 한국은 ZONE 2 였다. (단위는 /말레이시아 링깃- 이다)


물건을 박스에 넣고, Packing List를 작성해야 하므로 - 한 박스당 넣은 물건의 종류와 갯수를 담당자와 같이 확인해야 하고 돈을 내면 끝!

소요시간 :
내가 2월 8일 금요일 아침에 DHL에 짐을 맡겼고, 2월 11일 월요일 오후 3시 반에 한국 우리집에서 수령했으니 4일 정도 걸렸다. :)


댓글0